생활정보

헬리코박터균 전염 원인 검사

N잡러 간호사 2024. 4. 4. 13:44
반응형

헬리코박터균은 들어오는 어떤 것이든 모든것을 녹인다고 알려진 서식 균 중 하나입니다. 이로 인하여 위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헬리코박터균에 관한 정보 자세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헬리코박터균


세계보건기구를 지정한 위암 유발균으로 1급 발암 물질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정식 명칭으로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이며 이는 위장 내에서 평생 기생하다 염증 반응을 일으켜서 위궤양, 위염, 위암등을 초래하곤 합니다. 헬리코박터균은 완벽한 제균이 불가능하기에 평소 원인을 제대로 알고 사전에 증식을 억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헬리코박터균 전염 원인



대표적으로 같은 식기를 사용하며 음식을 함께 먹는 식습관이 지목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의 음식문화는 회식자리에서 술잔을 돌리면서 마시거나 찌개등을 다 같이 나눠 먹는 식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과정속에서 헬리코박터균 전염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헬리코박터균 검사



대표적으로 위내시경 혈액검사 요소호기 검사를 통해 확인해보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특히 요소호기 검사는 튜브를 통하여 숨을 내쉬게 하면서 공기를 모아서 검사하는 방법입니다. 그 자리에서 빠르게 판단해볼 수 있는 것이 큰 이점입니다.

정확도에서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기에 보통 요소호기 검사와 혈액 검사를 동시에 진행하고 판단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헬리코박터균 증상 관리




위 점막 조직 검사를 통하여 헬리코박터균 감염을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보통 1~2개월 간 위산 분비 억제제와 항생제를 복용한는 것이 보통인데 이때 위의 빠른 회복을 도모하기 위하여 본인 생활습관 재정립을 함께 이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