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와 비슷한 증세가 많습니다. 두통이나 콧물, 재채기, 코막힘의 증상을 주로 호소하는데ㅔ 감기에 한번 걸리면 잘 낫지 않는것이 단점입니다. 몸이 나른하고 쉽게 피로해지고 두통이 흔합니다. 손발이 붓거나 어깨와 팔다리가 무겁고, 허리나 무릎, 발목 등의 관절이 무겁게 느껴지며 심할때는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냉방병 증상 기타
소화불량과 하복부 불쾌감이 있고, 심하면 설사를 하기도 합니다.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냉방병에 취약하여 생리가 불규칙해지거나 생리통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이미 만성질병에 가지고 있는 환자의 경우는 면역기능이 떨어져 있는 상태이므로 냉방병의 영향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냉방병 치료
실내 환경을 개선하고 감기가 호전되면 냉방병의 증상은 금세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하여 일상생활이 불편할 경우라면 각각의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약물치료를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콧물, 코막힘, 재채기, 소화불량, 설사 등과 같은 증상이 심할 경우는 내과 또는 가정의학과의 진료 후 약물치료를 병행하면서 반드시 실내환경을 개선해주도록 합니다.
냉방병 예방
여름철 냉방 시 춥게 느낄정도의 지나친 냉방을 피하며 사람이 적은 방향으로 에어컨 송풍 방향을 맞춥니다. 에어컨은 1시간 가동 후 30분 정도 정지하고 적어도 2~4시간 마다 5분 이상 창문을 열어 실내외 공기를 환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자주 외부에 나가 바깥공기를 쏘이며 에어컨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도록 합니다. 필터는 최소한 2주에 한번씩 청소하도록 합니다. 이상 널스해삐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