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티눈약 , 티눈액 기미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 많은 분들이 티눈약으로 혹은 티눈액으로 기미에 효과를 보았다는 설이 돌면서 알아보고 있는것 같아요. 하지만 자세하게 알아보면 우리가 몰랐던 사실들이 있는데요. 이번글로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기미
얼굴기미는 주로 대칭된 뺨과 턱, 그리고 이마 등에 유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색소성 피부질환으로 갈색 반점을 동반합니다. 보통 호르몬이나 자외선에 의하여 영향을 받는 얼굴기미는 쉽게 유발될 수 있는 피부질환으로 알려져 있는데 일반적으로 남성보다는 여성의 경우에 더 많이 발현되는 질환입니다.
티눈액, 티눈약 기미제거 괜찮을까?
티눈액을로 기미를 제거할 경우 기미 제거 방법 중 화학적으로 각질을 녹여서 제거하는 방법으로 분류됩니다. 박피를 하고 기미를 제거합니다. 하지만 이런 티눈액으로 기미를 제거하였을때 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티눈액에는 강력하고 딱딱한 티눈을 녹여서 제거하기 위해 살리실산 BHA 성분이 10% 배합되어 있으며 락틱애씨드 AHA 성분이 10% 배합되어 있습니다. 과도하게 높은 함량의 화학적 각질 제거 성분이 배합되어 있기에 얼굴에 기미를 제거할 목적으로 사용한다면 극단적으로 피부자극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얼굴 기미 제거
기미제거로 추천드리는 방법은 화학적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더라도 각질 제거 성분의 함량이 낮은 화학적 각질 제거제를 꾸준히 사용하는 것입니다. 꾸준하게 장기적으로 화학적 제거게를 사용하는 경우 기미를 제거할 수 있으며 피부를 자극할 수 있는 부작용을 줄일 수 있기에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약국에서 하이드로퀴논 기미 연고를 구입하거나 피부과에서 처방 받을 수 있는 멜라논 크림과 같은 전문의약품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티눈액, 티눈약으로 기미 제거를 알아보았어요. 티눈가 같이 딱딱한 부위에 티눈액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피부조직이 연한부위에 티눈액을 사용하는 경우 피부자극과 홍조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사용하지 않는것을 추천드리며 긴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