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글은 관계 후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리려고 합니다. 평소 궁금한 증상에 대한 원인을 알고 싶은 점이 있다면 이번글을 통해 해답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관계 후 배앓이 증상은?
잘못된 방식으로 관계를 가지거나 무리하게 갖은 것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질 내부나 자궁경부가 손상되어 발생되곤 합니다. 손상의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대개 시간이 지나 저절로 통증이 사라지는 수가 많지만, 손상 정도가 심하다면 의료기관의 동무을 받아보아야 할 수 있습니다. 통증의 정도가 너무 심하거나 3~4일 이상 통증이 지속된다면 증상을 방치하지 마시고 의료기관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관계 후 선혈은?
관계 후 피가 보인다면 몹시 걱정스러운 마음이 들 수 있습니다. 심지어 출혈이 발생한 것이 처음이 아니며 관계를 갖을 때마다 선혈이 보인다면 이 또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출혈되는 양은 상처난 부위, 상처의 크기와 깊이 등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며, 소량일 수도 상당히 걱정스러울 정도로 대량 출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작은 상처는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아도 저절로 회복되기도 하지만 만약 상처의 크기가 크거나 깊다면 방치할 경우 회복이 어려울 수 있으며 상처 부위를 통하여 세균등이 감염되면서 2차적으로 염증이 발생하여 문제가 심각해지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관계 후 배아픔 , 배묵직 은?
성교를 하게 되변 온 몸에서 받은 성적에너지가 분출하게 되고 이 에너지는 질을 통하여 자궁으로 전달되고 주변 근육으로 퍼지면서 규칙적인 근수축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때 불수의근인 방광이나 , 혹, 자궁, 평활근에서 수축이 풀리지 않은 경우 성관계 후에 일시적으로 하복통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성관계 후 심한 복통이 동반되는 것이라면 난소낭종 파열로 인한 혈복강이 원인 일 수 있습니다. 즉, 성관계로 인한 자극이 난소의 물혹을 파열시켜서 출혈이 발생한것입니다.
또다른 원인으로는 35세 이상 여성에게 호발되는 경향이 보입니다. 자궁 근종이 있다고 하여 항상 관계 후에 피가나는 것은 아니지만 자궁근종이 발생한 위치에 따라 관계시 근종이 발생한 부위가 자극 받게 되면 이로 인해 출혈이 발생되는 케이스가 가끔 있습니다.
이상 관계 후 여러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통증이 있거나 피가 나오거나 배아픔 증상 모두 경미하거나 1~2 내에 나타나지 않는다면 괜찮으나 지속적으로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른시일내에 의료기관을 찾아서 필요한 처치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