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췌장암 초기증상 , 원인 , 다양한 증상들 알아볼게요.
    건강 2023. 8. 7. 23:50
    반응형


    췌장암은 간암처럼 침묵의 암이라고도 불립니다. 초기증상이 거의 없어 발견이 늦는 암으로 악명이 높은데요. 그나마 통계학적으로 나와있는 췌장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췌장암-원인

     

    췌장암 원인은?

    흡연 30%, 고열량 식이 20% , 만성 췌장염 4% , 유전적 요소가 10%정도로 통계적으로 나옵니다. 이외에 췌장암의 원인은 명확히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췌장암은 주로 50세 이상 고령 남성에게서 주로 나타나며 70세 이상이 되면 1년 사이에 약 1,000명당 1명의 비율로 췌장암이 발병된다고 합니다.

    췌장암 증상은?


    링크광고

    췌장암은 아쉽게도 초기증상이 어렵기 때문에 조기 발견이 매우 어렵습니다. 췌장암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복통, 체중감소, 식욕부진, 황달 등이 있습니다. 종양의 위치와 크기나 전이 정도에 따라서 증상은 다르게 나타날 수 있는데 췌장암 환자의 대부분에서 복통과 체중 감소가 나타나며 췌두부암 환자의 경우 황달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췌장질환이-의심될때는-CT가-효과적이다

     

    췌장질환이 의심될때는 CT가 효과적이다?


    복부초음파 검사는 최장의 전체를 보기 어려운 경우가 있으며 비만이나 장내가스의 영향을 받기에 혈액을 이용한 종양표지자 검사는 그 수치가 매우 증가되 있는 경우 적극적인 췌장 검사가 당연히 요구되나 경도의 증가인 경우 위양성이 많고 또한 증가되지 않았다고 하여 췌장암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주로 종양표지자의 경우 주로 진행암에서 증가되므로 조기진단의 역할에 한계가 있습니다.

    등통증의 원인은 췌장암?


    등통증은 사실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됩니다. 췌장암 증상일때는 통증 부위가 뚜렷이 짚이지 않습니다. 췌장부위인 명치 뒤쪽 부근이 아프며, 간혹 팔, 다리 등 다른곳으로 뻗히는 방사통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한번 등통증이 시작되면 한시간 이상 오래 갑니다. 스트레칭을 하거나 등을 쭉 펼때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통증은 췌장암이 원인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상 췌장암 초기증상 및 원인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췌장암은 가족력이나 오랜기간의 당뇨병, 췌장 낭성 종양등이 있을 경우 췌장암의 발생 위험도는 증가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정기적인 검진이며, 이번글을 통해 조기에 예방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같이 읽으면 도움되는 글 >

    간이식공여자 후유증 , 혈액형 알아볼게요.
    연명치료 거부 , 기관 , 등록처 알아볼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