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Ecchymosis 반상출혈 원인, 증상 알아볼게요.
    건강 2023. 4. 11. 07:42
    반응형

    Ecchymosis 반상출혈 원인, 증상 알아볼게요.

     

    반상출혈




    피부나 점막에 혈관에서 스며나온 혈액의 흔적으로 지름이 3mm 이상인 것입니다. 3mm이하는 점상 출혈이라고 합니다. 원인은 혈소판, 혈관, 혈액응고인자의 이상을 의미합니다.

     

    반상출혈 원인




    반상출혈 원인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파열되지 않는 피부에 타격을 주는것과 같은 외상이나 체내의 비타민 K결핍은 반상출혈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특정 감염 작용의 경우 피부를 파열 시키지 않고 혈관을 약화시켜서 내부에서 혈관을 깨뜨릴 수 있습니다.  폰빌레브란드 병과 같은 응고성 질환을 앓는 사람은 반상출혈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반상출혈 증상




    몇주가 걸릴 수 있는 재흡수 중에는 환부의 피부색이 점차 변합니다. 색의 변화는 반상 출혈의 해결과정의 단계입니다. 혈액은 혈관에 있을때 붉은색입니다. 일단 혈액이 혈관을 떠나 피하공간으로 들어가면 방어세포나 대식세포가 대신합니다.  대식세포 내에서는 혈액 헤모글로빈이 운반하는 산소를 잃고 색이 짙어집니다.

    체외에서 나오는 산소가 없는 헤모글로빈의 짙은 붉은색을 보라색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반상출혈이며 흔한 타박상의 색을 식별할 수 있는 전형적인 색입니다.

     

    멍 빨리 낫는 방법




    멍이 생겼을 경우 찜질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처음 멍이 생겼을땐 냉찜질, 시간이 지나면 온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멍들고 하루 안에 냉찜질을 하면 멍든 부위의 주변 혈관이 수축하면서 모세혈관으로부터 피가 빠져나오는 것을 막아줍니다. 2~3일 시간이 지나고 10~15분 정도 간격을 두고 온찜질을 진행하면 손상된 조직 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https://youtu.be/Evoq-HJpmr8


    이상 반상출혈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번글이 ecchymosis 에 대하여 공부하고 싶은 신규 의료진들에게 도움되길 바라며 긴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